유엔, 음력설 공휴일로 지정

유엔, 음력설 공휴일로 지정

유엔이 22일(현지시간) ‘음력설’(Lunar New Year)을 공휴일로 공식 지정했다.


23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은 유엔 주재 중국 대표부를 인용해 “22일 열린 78차 유엔 총회에서 내년부터 음력설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내용이 담긴 결의안이 투표 없이 채택했다”고 보도했다.


유엔 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앞으로 음력설에는 공식 회의 개최 등이 자제된다.


다이빙 유엔 주재 중국 부대표는 “춘절(음력설 중국 명칭)은 전통 명절로, 온 가족이 모이고 새해를 맞이하는 날일뿐만 아니라 평화, 화합, 화합 등 중화문명 이념을 전승하고 가족화합, 사회적 포용,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 등 전 인류의 공통 가치를 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많은 국가와 지역이 이미 음력설을 법정 공휴일로 지정했고, 전 세계 인구 약 5분의 1이 다양한 형태로 음력설을 기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음력설을 유엔 공휴일로 지정하는 결의안은 유엔 회원국과 유엔 사무국의 광범위한 지지를 받았다”고 부연했다.



설은 최근 추석, 단오 등과 함께 무형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다.  전통 예능이나 지식이 아닌 명절이 국가무형문화재가 된 건 처음이다.


문화재청은 “삼국시대에 성립하고 고려시대에 제도화한 명절문화는 의식주, 의례, 예술, 문화상징뿐만 아니라 전 세계 문화와의 비교 등 다양한 학술연구 주제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가치를 공유하고 학술연구, 전승 활성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엔, 음력설 공휴일로 지정

목차

유엔, 음력설 공휴일로 지정

행복발자국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좋은글뿐만 아니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위의 카톡공유기능도 있으니 가까운 지인에게 같이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엔, 음력설 공휴일로 지정

[어플 소개]

하루 3번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를 찾아보세요. 행운을 부르는 그림, 행복해지는 글을 통해 당신의 삶을 한층 더 높여보세요

좋은글과 그림이 업데이트되면 자동으로 푸시 알람을 통해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행복하게 하는 글과 그림
행운을 부르는 글과 그림
재물운을 높여주는 글과 그림
건강을 지켜주는 글과 그림

다양한 좋은글과 그림을 실시간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로 카톡공유기능을 통해 가까운 카톡친구에게도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 안부를 전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당신의 인생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행복해지게 변한답니다

행운가득 좋은글 <<—클릭

행운가득 좋은글 <<—클릭

위의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앱입니다


[루테인의 효능]

루테인의 효능 << 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