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 위말트림프종” 완치, “투병 중 외로웠다”
오늘은 가수 윤도현이 TV 프로그램에서 희귀성 암인 위말트림프종 암 투병 과정에 대해 이야기한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윤도현은 3년 동안 암과의 투병을 하셨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공개하였고, JTBC 뉴스룸에 출연하여 암 투병 당시의 어려움을 솔직하게 고백하셨습니다.
암 투병 당시를 떠올리며 “외로웠다. 부모님에게도, 팬들에게도 알릴 수 없었고 그냥 혼자서 한번 이겨내보자고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윤도현은 암 완치 판정을 받았을 당시 기분에 대해 “해방감을 느꼈다. ‘암으로부터 드디어 탈출했다. 일단 놀고 싶다’고 생각했다”며 “굉장히 관리를 열심히 했는데 관리에 얽매이면 스트레스다. ‘좀 내려놓고 싶다’라는 생각이 딱 들더라”고 했습니다. 윤도현은 “라면도 먹고 싶고 막걸리도 한 잔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 너무 꿀맛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윤도현은 투병 중 헤비메탈을 정말 많이 들었다고 했습니다. “쉴 새 없이 연주가 계속되고 어렵다 보니까 메탈 음악을 들을 때는 무아지경에 빠질 수밖에 없다. 다른 생각을 할 수가 없다. 그래서 메탈을 들을 때만큼은 그냥 자유 그 자체였다”고 말했습니다.
윤도현은 “무대에 섰을 때 좀 더 건강하게 보이려고 했다. 관리를 열심히 했더니 더 건강해지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윤도현의 이야기는 그의 암 투병 과정에서의 내면적인 고난과 완치 후의 감사함을 보여주는 소중한 이야기입니다.
위말트림프종이란?
위말트림프종은 위선암에 이어서 두 번째로 흔한 위장의 악성 종양입니다. 위에서 처음 발생한 원발성 림프종과, 전신적 림프종이 위를 침범하여 발생한 이차성 림프종으로 구분합니다. 전체 위 악성 종양의 약 5% 정도만 차지하는, 흔하지 않은 질환입니다.
목차
입으로 양갈비 손질?
잡스러운 상식나라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좋은글뿐만 아니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위의 카톡공유기능도 있으니 가까운 지인에게 같이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소개]
하루 3번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를 찾아보세요. 행운을 부르는 그림, 행복해지는 글을 통해 당신의 삶을 한층 더 높여보세요
좋은글과 그림이 업데이트되면 자동으로 푸시 알람을 통해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행복하게 하는 글과 그림
행운을 부르는 글과 그림
재물운을 높여주는 글과 그림
건강을 지켜주는 글과 그림
다양한 좋은글과 그림을 실시간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로 카톡공유기능을 통해 가까운 카톡친구에게도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 안부를 전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당신의 인생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행복해지게 변한답니다
위의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앱입니다
[루테인의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