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심한 소녀 폐에서 ‘이것’ 조각 나와
만성 기침으로 병원을 찾은 인도 소녀의 폐에서 초콜릿 포장지 조각이 발견됐다.기침 심한 소녀
소녀는 곧바로 응급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17일(현지 시간) 영국 더 미러는 지난 9일 인도 델리의 한 병원에서 8세 소녀가 폐에서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다고 보도했다.기침 심한 소녀
병원 방문 당시 소녀는 계속해서 마른 기침을 하는 등 폐렴 증상을 보였다.
항생제를 투여했으나 증상은 호전되지 않았고, CT 검사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의료진은 추가로 기관지 내시경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얇은 알루미늄 호일 포장지가 소녀의 폐에 박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진은 즉시 수술을 실시했으며, 폐에서 포장지를 제거했다.기침 심한 소녀
수술 후 건강을 회복한 소녀는 현재 기침을 비롯한 모든 증상이 사라진 상태다.
의료진은 소녀가 누워서 초콜릿을 먹다가 실수로 포장지를 삼켰을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소녀는 자신이 포장지를 삼켰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
소녀를 치료한 악샤이 부다라자 박사는 “어린이가 누워서 음식을 먹다가 이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물질을 흡입하면 폐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 자녀가 이유 없이 기침을 하거나 호흡곤란, 코 출혈 등과 같은 증상을 보일 때는 이물질 삼킴 사고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이물질이 기도를 막을 경우 질식 손상으로 인해 사망에도 이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목차
기침심한 소녀폐에서 ‘이것’ 조각 나와
행복발자국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이 홈페이지에서는 좋은글뿐만 아니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위의 카톡공유기능도 있으니 가까운 지인에게 같이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어플 소개]
하루 3번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서 마음의 평화를 찾아보세요. 행운을 부르는 그림, 행복해지는 글을 통해 당신의 삶을 한층 더 높여보세요
좋은글과 그림이 업데이트되면 자동으로 푸시 알람을 통해 바로바로 볼 수 있습니다.
하루를 행복하게 하는 글과 그림
행운을 부르는 글과 그림
재물운을 높여주는 글과 그림
건강을 지켜주는 글과 그림
다양한 좋은글과 그림을 실시간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울로 카톡공유기능을 통해 가까운 카톡친구에게도 좋은글과 그림을 통해 안부를 전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서 앱을 다운받아보세요. 당신의 인생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행복해지게 변한답니다
위의 앱은 안드로이드 전용앱입니다
[루테인의 효능]